人生襍多

seaFile 설치 후기, 사용기 - 결론은.... 본문

IT 유용한 TIP

seaFile 설치 후기, 사용기 - 결론은....

이혁진 2018. 5. 11. 00:33

무료 클라우드 설치형 서비스(???)인....


SeaFile을......한달간 사용해 봤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이 포스팅을 안읽어 보겠음으로.....결론은 나중에....( 쿨럭 ;;;;) 


SeaFile은 개인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살짝(?) 추천 된다...


이유는.....Speed 다....



< 네....많습니다..... 시도조차 못할 정도죠..> 


정말 다운로드 업로드 빠르다.....PC에서도 빠르고..모바일에서 빠르다...


어느 정도 빠르냐......


윈도우 PC to 윈도우 PC ..........

리눅스(메인 PC) to 리눅스 

윈도우 PC to 리눅스 삼바

리눅스(메인 PC) to 리눅스 삼바 


보다..... 보통 VS 라고 하더라고요.....(쿨럭...;;;;;) 


윈도우 PC to 리눅스 Seafile 서버 

리눅스(메인 PC) to 리눅스 Seafile 서버 

모바일 (안드로이드 Seafile 무료 App.) o 리눅스 Seafile 서버 

 

 가......


 약......15%이상 확실하게 빠르다.....

 (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30% 입니다.... ) 

 ( 당연....동일 네트워크 에서 입니다...  ) 


 

 


< 네......증빙을 캠쳐 할려다 말았습니다.....귀찮으니까요.. > 


근데.....


저는....


Seafile 서비스를 밀었습니다.....


 

왜냐........

복구 방법일 알기가 힘들었습니다....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중요한 이유 중이 하나는 백업인데......

백업 된 머신이 나갔을때 (어딜 나까?)  복구가 힘드니...

백업 머신에 Seafile 서비스를 올리기가.......좀 그렇죠....


 

사실....


백업 방법이......없는 건 아니다......


메뉴얼에보면....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증(?) 시험 하기가 귀찮은가....


보다..... 

보통 VS 라고 하더라고요.....(쿨럭...;;;;;) 


익숙한 삼바를 사용하느냐에.............


결정에서.....


걍 

익숙한걸로...(쿨럭...;;;;;) 




누군가... Seafilfe 솔루션의 복수 방법은 실증해준다면.....


좋겠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난 기차냐......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