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일반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by 이혁진 2015. 4. 16.

삼성경제연구소 세리(seri)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가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사이버 커뮤니티입니다. 국내외 주요경제지표 및 연구자료, 경기관련지표 산업동향, 교역조건, 국제수지 통계자료, 주요 외국 경기 및 산업생산 지표를 제공합니다.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LG그룹이 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한 경제연구원입니다. 광범위한 경제, 경영, 산업정보를 심층적으로 제공합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http://www.kiep.go.kr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국제경제정책과 관련된 문제 조사, 연구, 분석을 위한 기관으로 국제경제현안분석, 세계경제동향, 발간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한국개발연구원

http://www.kdi.re.kr


국내·외 경제사회 제 분야를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경제사회 발간물과 세미나 및 경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통계, 소비자조사 관련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국내․국제․북한의 주요 통계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통계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제․사회․환경에 관한 750여 종의 국가승인통계를 수록하고 있으며, 국제금융․경제에 관한 IMF, Worldbank, OECD 등의 최신 통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rrester (포레스터)

http://www.forrester.com


포레스터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으로 마케팅 및 전략, 기술 산업, 비즈니스데이터, 기획연구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국내학술지, 학위논문검색, 발간자료, 추천DB를 볼 수 있습니다. 1억 6천만 면이 넘는 방대한 국내 및 해외의 정보원을 온라인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서 각 DB별로 초록, 색인, 원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갤럽 

http://www.gallup.co.kr


Gallup (갤럽)

http://www.gallup.com


갤럽은 세계적인 리서치 전문업체로 다양한 정치사회, 마케팅, 소비자 조사 자료를 제공합니다. 한국과 본사 두 곳을 참고하세요. 


닐슨코리아

http://www.nielsen.com/kr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의 한국 지사로 국내외 소비자의 소비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시장 동향과 트렌드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광고, 마케팅 관련


DMC리포트

http://www.dmcreport.co.kr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광고.마케팅 관련 종합적 전문자료를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동향, 통계자료, 인포그래픽을 제공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https://www.kobaco.co.kr


시청률, 공익광고 및 연구자료, 광고산업 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Ads of the World (애즈 오브 더 월드)

http://adsoftheworld.com


CREATIVE AD AWARDS (크리에이티브 애드 어워즈)

http://www.creativeadawards.com


해외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있어 원하는 분야의 광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trendwatching.com (트렌드와칭닷컴)

http://trendwatching.com


세계 최대 트렌드 파악·분석 업체인 트렌드와칭닷컴의 자료는 국내에서도 여러 세미나나 강연에서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Mashable (매셔블) 

http://mashable.com


매셔블은 미국의 디지털 전문매체로 최신기술, 업계동향, CES 관련소식 등을 제공합니다.


[펌] IBK블로그 http://blog.ibk.co.kr/1556